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리뷰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예약신청

싸이월드5월 25일 새롭게 부활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하는 싸이월드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복사하는 과정 중에 있다고 밝혔다. 싸이월드는 2020년 2월 폐업한다는 소식에 싸이월드에 접속하려는 사람들이 몰려 한때 로그인 이슈가 있기도 했다. 

 

이번에는 싸이월드 부활 소식과 함께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예약신청을 진행중에 있다.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서비스를 현재 사용중인 이메일로 예약 신청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있을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서비스를 오픈하는 싸이월드는 출첵이나 액티비티 서비스 등을 오픈해서 싸이도토리를 2배 지급하는 방식을 택한다. 또 이번에는 싸이토큰이라는 '코인'을 도입하고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싸이월드 부활- 신규가입 혜택 

 

싸이월드는 부활 소식과 함께 신규 가입시 아래와 같이 두가지 혜택을 지급한다.

 

 

혜택 1. 신규 가입할 경우 싸이 도토리 무료 지급 

 

이번에 싸이월드에 신규로 가입할 경우, 싸이 도토리 30개를 무료로 지급한다. 또 싸이클럽 토큰 (코인) 10개를 무료로 지급할 예정이다. 

 

 

혜택 2. 100일동안 매일 싸이 도토리 2배 적립

 

아마 출석체크 이벤트로 싸이월드에 매일 접속할 경우 싸이 도토리를 2배 적립해주는 혜택을 계획중에 있는 것 같다. 싸이 도토리가 코인이라면, 현금화가 가능하다면 정말 대박이겠지만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되지 않는다.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예약신청 방법

 

1. 아래 싸이월드 홈페이지 접속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바로가기

 

2. 하단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클릭

 

 

 

 

3. 이메일주소(현재 사용중), 이름, 휴대폰번호, 싸이월드 아이디(기억날 경우) 입력 후 신청하기 클릭

 

이때 주의사항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때 현재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써야 한다. 또 이전에 싸이월드에 접속할 때 아이디(이메일)가 기억나면 하단에 입력해주면 된다.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사전 예약을 하면 도토리 환불 서비스도 진행될 것이라고 하는데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나 방법은 안내되어 있지 않다. 

 

 

 

 

4. 완료- 예약신청한 이메일에서 구독하기 클릭

 

현재 사용중인 이메일이 날라오면 구독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예약신청이 완료된다. 

 

 

 

싸이월드가 5월에 어떤 서비스로 새롭게 나타날지 그 방향이 매우 궁금하다. 인스타, 페북이 있기 훨씬 전 SNS를 장악하고 있던 서비스라 당시 싸이월드를 애용했던 사용자들은 분명 한번씩은 접속을 해볼 것 같다. 하지만 그 서비스를 장기간 이용할지는  미지수...특히 요즘 워낙 SNS가 다양하고 이미 자리잡은 인스타나 틱톡, 유튜브 등과 같은 서비스들과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 및 신규 가입자들을 붙잡기 위한 전략이 필요할 것 같아 보인다. 

도토리를 코인으로 진화시킨건 누구의 아이디어인지 모르겠지만, 요즘 트렌드에 맞게 반영한 듯하다. 요즘 싸이월드 관련주도 관심이 많던데 최근 주식이나 코인에 관심이 많은 젊은층에게 관심이 쏠리는 이슈가 될 것 같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