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리뷰

그린카 이용방법 및 후기 (만원 할인쿠폰)

요즘 많이 이용하는 카쉐어링!

쏘카나 그린카와 같은 카쉐어링

최근 아파트 주차장에서 픽업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또 요즘 기차타고 여행지에 도착한 후 카쉐어링을 많이 이용하기도 한다.

 

주로 쏘카를 이용해왔지만,

그린카에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하여 이용해보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린카 이용방법, 할인 혜택 받는 꿀팁이용 후기

 관한 정보를 알차게 담아보았다.

 

 

메인

 

그린카가 쏘카에 비해 그린카존 대여가능한 지역이 많이 없기는 하다.

하지만 최근 주말에는 갑자기 차를 대여하려고 하면 쏘카든 그린카든 그냥 차가 없다.

차가 없어서 아무거나 시간대만 맞으면 그냥 빌려야 한다는 슬픈사실...

 

 

 

 그린카 이용요금 

 

카쉐어링 그린카 이용요금대여전: 대여요금과 보험료를 결제해야하고, 반납 후에는 주행요금과 하이패스 통행료 또는 주차비를 정산해야 한다. 그래서 이용요금이 대여전과 반납 후 2번 결제된다. (의외로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모르는 사람이 많다!)

 

대여요금어떤 차량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고, 그린카의 경우 쿠폰이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도 가능하다. 

주행요금운행 거리에 따라 부과되는데 차량에 따라 km당 110원~220원까지 다양하다. 전기차의 경우 주행요금은 0원이다. 

그린카 이용요금
그린카 이용요금

 

그린카는 롯데 계열이라 롯데포인트도 사용가능하다. 당일에 급하게 빌렸던터라 할인쿠폰 등은 사용하지 못하였다.

 

소나타 DN8 총 이용시간은 3시간 30분, 대여요금이 할인요금 적용되어 29,600원 결제되고, 주행요금은 180원/km로 정산되었다. 

 

아래에서 그린카 이용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자. 

 

 

그린카 할인꿀팁
(좌)그린카 이용요금 (우) 그린카 할인쿠폰

 

 

 그린카 이용방법 (할인 꿀팁)

 

그린카 어플 다운로드 ▶ 면허등록 ▶ 카드등록 

아래와 같이 그린카 어플 다운로드 받고 회원가입을 하는데 롯데 아이디가 있으면 롯데통합회원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이후 면허 등록과 카드등록 절차를 거쳐야 한다. 

 

그린카 어플 다운로드 

그린카 아이폰 앱 다운로드

그린카 가입방법
그린카 가입절차

그린카 할인 꿀팁 

 

그린카 할인 및 적립혜택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적립된 포인트는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1. 추천인 코드 입력 시: 1만원 할인 
추천인 코드:  izu87

2. 가입 시 마케팅 정보 수신동의 1000포인트 적립

3. 차량 사진전송 적립 100포인트

4. 면허정보등록 1000포인트

5. 결제정보등록 1000포인트

6. kt 멤버십 할인 : 주중 20%, 주말 10% (주 1회 최대 1만원)

 

이외에도 자주 이용하면 주행거리별 스탬프와 포인트 적립 혜택 등이 있다.

 

그린카 추천인
그린카 추천인

 

 

 

그린카 할인
그린카 kt 할인

 

그린존 예약 가능 차량 및 시간 확인 ▶ 예약 

가입 절차가 모두 끝나면 지도에서 그린존을 찾고 대여할 차량과 시간을 선택하고 예약한다. 예약절차는 처음 이용해보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쉽다. 평일에는 그나마 이용가능한 차량이 꽤 있는데 주말, 특히 당일 예약은 차량이 없을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또 혹시모를 위험에 대비하여 보험도 가입하는 게 좋다는 게 개인적인 의견이다. 

 

참고!

그린카는 예약할 때, 동반운전자를 1인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날 대여는 내 아이디로 했지만 나보다 운전을 잘하는 동생을 동반운전자로 등록했다. 

 

그린카 예약
그린카 예약

 

 

예약을 완료하면 차량 어플에서 스마트키로 차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다. 그린카는 이용하기 15분전부터 차량 도어를 제어할 수 있다. 단, 주의할 점은 바로 시동을 걸어 출발하기 전, 어플에서 시키는 대로 사진촬영을 전면부터 내부까지 꼭 모두 해두는게 좋다. 

 

또, 그린카와 같은 공유차량은 무조건 차량 내 금연이다. 만약 흡연을 하면 과태료를 내야하고, 차량에서 흡연의 흔적이나 냄새가 난다면 고객센터로 신고할 수 있다. 만약 내가 차량에서 흡연 냄새가 났지만 신고를 안했는데, 다음 이용자가 흡연 신고를 하면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이 점도 주의해야 한다. 

 

그린카 차량이용

 

 그린카 이용후기 및 주의할 점

 

그린카 소나타 DN8

 

혹시 몰라 작은 스크래치도 사진으로 남겨두었다. 

 

스크래치
스크래치

 

다행스럽게도 차량에 특별한 문제는 없었다. 다만, 소나타 DN8의 경우 버튼식 기어였는데 우리 모두 익숙한 조작이 아니라 기어변속하는데 초반에 약간 애로사항이 있었다.

 

만약 운전차량 조작방법이 익숙하지 않다면 그린카 어플내에서 '차량 정보'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어플내에 블로그로 포스팅된 내용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그래도 이상한 게 있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문의하도록 하자. 

 

그린카 차량내부
차량내부
차량내부

 

그린카 이용시 주유 요금과 하이패스 요금?

그린카, 쏘카와 같은 공유차량은 렌터가와 다르게 모두 주유가 무료다. (엄연히 말하면 주행 거리에 따라 이용후 주행요금에 포함된 것) 

단, 공유차량 내에 있는 주유 카드를 사용하여 주유해야 하며, 본인 카드로 결제 후 환불을 받을 수 없다. 

 

 

그린카 반납하기 (반납 장소 변경)

그린카를 이용하다가 반납시간을 초과할 듯하면 반납연장을 이용할 수 있고, 반납 연장을 할 경우 추후 요금에 정산된다. 반대로 조기반납을 하면 환불해주지는 않고, 남은 시간만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그린카 반납
그린카 반납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그린카 반납은 처음 대여한곳과 다른 곳에 반납도 가능하다. 예약할 때 아래와 같이 대여유형을 편도로 선택하고 프리존 혹은 그린존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한다.(대여유형이 왕복일 경우, 대여위치와 반납위차가 동일하다.)

 

프리존 반납은 그린존에서 빌린 후, 내가 원하는 곳 아무데나 어디든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린존 반납은 그린존에서 빌린 후, 역 근처나 공항, KTX, 터미널 등 장소에 반납하는 서비스다.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기타 사항

- 그린카는 차량내 와이파이가 불가하다.

쏘카는 와이파이 가능 (쏘카 비밀번호 safedrive)

- 쏘카는 부름서비스가 있고, 그린카는 없다.

- 그린카는 편도 서비스가 있다. (단 이용가능 지역이 다양하지 않아 불편함)

- 취소 수수료는 예약 체결 후 30분 이내 취소할 경우 수수료 없음

 

그린카와 쏘카 둘다 장단점이 있다. 이용요금도 비슷하거나, 그린카가 할인쿠폰이 더 많아 조금 더 저렴하기도 하다. 본인은 그때 이벤트나 프로모션에 따라 더 저렴한 서비스, 이용가능한 차량에 따라 그린카를 타느냐, 쏘카를 타느냐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