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리뷰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출금 (달러 원화로 환전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SC제일은행 많이 쓰실터이다. 요즘은 제일은행도 수수료가 있어서 큰 메리트는 없지만 처음 외화통장을 만들어서 지금까지 잘 사용중이다. 오늘은 외화통장(달러통장)에서 달러를 원화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의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은행을 방문하는 법, 두번째는 어플을 이용하는 법이다.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는 오랫동안 거래가 없고 잔고가 미미해 거래중지계좌가 되었을 경우이다. 거래중지계좌를 복구하려면 서류를 지참해 은행에 방문해야 한다. (해당 내용은 포스팅할 예정)

 

 

 

위 사유가 아니라면 두번째 방법, 어플을 이용해 달러를 쉽게 원화로 바꿀 수 있다. 요즘은 비대면으로 은행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환율을 조회하고 환율이 올랐을 때 달러를 팔면 이득이다. (최근 달러가 1180원대까지도 올랐다.)

 

 

 SC제일은행 외화(달러) 출금방법 

 

제일은행 어플을 이용해 달러를 원화로 바꾸는 방법은 너무 쉬워서 이게 맞나 싶을 정도로 간단하다. 아래 방법을 참고해보도록 하자. 

 

 

1. SC제일은행 어플 실행 → 하단 '상품' → '외환' 메뉴 클릭 

 

(안드로이드) 제일은행 어플 

(아이폰) 제일은행 어플 

 

 

상품-외환-메뉴
상품-외환-메뉴

 

 

2. 'STEP03' 클릭 → '실시간 외화사고팔기' 클릭 

 

실시간-외화사고팔기
실시간-외화사고팔기

 

 

3. '외화팔고 원화사기' 클릭 → '출금 외화 금액'에 원하는 금액 (달러) 입력 

 

외화팔고-원화사기
외화팔고-원화사기

 

4. 출금 (환전) 완료

우대금액은 모바일로 환전하면 보통 80%인 것 같다. 네이버 환율과 비교해보면 달러로 바꾸는 금액에 따라 다르지만 몇 천원 정도 차이가 났다. 

 

참고로 은행에서 출금 (환전)을 한 적이 있는데 영업점보다 모바일(온라인)이 우대 혜택이 더 나은 것 같다. 

 

환전완료
환전완료

 

출금이 완료되면 바로 연결된 원화통장 (두드림 통장)으로 한국 돈이 입금된다. 

 

완료후-원화입금
완료후-원화입금

 

사실 다른 은행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제일은행 어플은 달러를 한화로 바꾸는데 정말 편리하다. 은행영업 시간에만 가능하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편리해서 환율 좋을 때마다 이용하기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