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리뷰

에어아시아 코로나 환불 받기 (크레딧 환불)

에어아시아 환불받기 참 힘들다

에어아시아에서 코로나로 인한 환불을 현금 아닌 크레딧으로 받았다. 

 

올해 에어아시아 예약을 2개 해놨는데
하나는 신용카드 환불 (현금 환불)을 신청했고, 하나는 크레딧 환불을 신청했다.

결과적으로 신용카드 환불은 4월에 요청했으나 아직 처리되지 않았고,
크레딧 환불 신청은 5월 초에 요청했는데 2주 만에 크레딧으로 환불받았다.

 

업데이트 (2020.08.25)

에어아시아에서 얼마전 환불이 더 길어지고 있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신용카드 환불 (현금 환불)을 신청한 건인데, 환불은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 환불되지는 않았으니

당신이 원한다면 크레딧으로 전환하라는 유도 이메일이다. 

지금은 아예 현금 환불이 안되는 걸로 아는데 올해안에는 환불이 가능할지 그것도 미지수다. 

최근 에어아시아는 승무원들 비행 스케쥴도 나오지 않은 상태라, 국제선 비행 계획이 없다고 한다.

말레이시아도 조금 완화되었지만 락다운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고 에어아시아 자금 사정도 좋지 않다고 하니, 소비자들만 피해가 큰 것 같아 걱정이다.

 

어찌됐든, 나는 크레딧을 신청을 할 생각이 없어 이메일에 답장하지 않았다. 

 

[리뷰 더보기] ☞ 에어 아시아 환불 방법 및 환불 후기

 

 

 

한 달 전, 6월에 예약해두었던 에어아시아 비행기 일정이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었다고 이메일을 받았다. 

에어아시아는 코로나 19로 인한 환불은 두 가지 옵션을 준다.

1. 일정 무제한 변경

2. 크레딧 계정으로 환불 

 

이메일 상, 신용카드 취소 (현금 환불) 옵션은 없다는 것이 에어아시아의 입장 및 통보였다. 
신용카드 환불을 원한다면 Allstar 상담원 연결이나 이메일을 통해 직접 해결을 봐야 한다. 

 

이번에 예약한 건은 싸게 주고 산 티켓이라 AVA챗을 이용해 크레딧 환불을 신청했다.



[이메일]  긴급: 에어아시아 항공편 취소 통지

 

나처럼 에어아시아에서 항공편이 취소되었을 경우엔 100% 환불이 가능하다. 

단, 신용카드 취소는 상담사 연결이 필요하고, 연결이 잘 되지 않을뿐더러 환불받는 데까지는 6개월을 기다려야 한단다.

 

 

크레딧으로 환불받는 것도 괜찮다면 AVA 챗을 이용해 간단하게 환불처리를 할 수 있다. 
AVA 챗으로 환불 요청을 했더니 2주 만에 환불을 받았고, 
완료되면 크레딧 환불 완료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을 수 있고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크레딧 사용기한은 2년
그래도 꽤나 길게 사용 기한을 주어 다행이다. 


완료되면 환불받은 크레딧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Big loyalty 어플에서는 크레딧 정보를 확인할 수 없다. 
크레딧 정보 확인은 PC 접속이나 모바일 웹으로 확인해야 한다. 

 

 

 

만약 위의 경우도 아니라면 '대한민국 환불정책'을 선택하여 환불받는다.
이는 본인이 취소했을 때, 출/도착지가 한국인 경우에 해당하며

90일 이전이라면 100% 환불이 가능하다. 

 

사실 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해도 6월 이후에는 좀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었으나
아직까지 이 사태인걸 보니 올해까지는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로 나가는 건 분명 힘들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