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리뷰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문자, 사진, 데이터 이동하는 법 (Move to iOS 어플 이용)

휴대폰을 바꾸면 저장된 사진이나 연락처를 옮겨야하는 일이 가장 첫번째로 해야할 일이 되었다. 그래도 요즘은 세상이 많이 편해져서 크게 어렵지 않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폰에서 아이폰으로 연락처는 물론 사진, 문자메시지, 메일 계정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하고 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대표사진

 

 

1. 초기화된 아이폰 준비


반드시 초기화된 아이폰이어야 한다. (아이폰에 앱을 이미 설정했다면 다시 초기화해야 한다)

 

 

2. 갤럭시(안드로이드)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ove to iOS'앱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le.movetoios&hl=ko&gl=US 

 

iOS로 이동 - Google Play 앱

iOS로 이동은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드로이드에서 iPhone 또는 iPad로 안전하게 전송합니다.

play.google.com

 

 

 

 

3.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이동' 탭하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앱 및 데이터'  ->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이동'을 선택한다. 

 

 

 

4. Move to iOS 앱 열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Move to iOS' 앱을 열고 '계속' -> 이용 약관에 '동의'

5. 코드 확인  

아이폰의 '안드로이드에서 이동' 화면에서 '계속' 클릭 후 10자리 또는 6자리 코드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린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코드를 입력한다.

 

 

 

 

 

6. 콘텐츠 선택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전송하려는 콘텐츠를 선택한다. 여기에서 이동하는 콘텐츠 양에 따라 전송되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 

연락처, 문자 메시지, 사진 및 비디오, 웹 책갈피, 메일 계정, 캘린더 모두 전송 가능하다. 

 

 

7. iOS 기기 설정

아이폰에서 로딩이 끝나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완료'를 클릭한다. 

 

*추가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하던 앱을 아이폰에서 추가할 수도 있다. 

 

설정 완료 후, 기존 갤럭시 폰에 등록되어 있던 데이터가 모두 아이폰으로 이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문자메시지까지 삭제되지 않고 모두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니 정말 신세계다.